국내여행 / / 2023. 11. 24. 10:45

경주 5성급호텔 힐든호텔 경주 내돈내산 후기

반응형

경주 힐튼 호텔

 

경주에서 가장 유명한 호텔이 아닐까 싶은 힐튼호텔 경주. 유명한 호텔 브랜드인 힐튼 체인으로 일단 소비자 입장에서는 신뢰하고 갈 수 있는 곳이다. 물론 5성급 호텔이라고 다 좋으란 법은 없다. 그나마, 신뢰도는 높다는 얘기이다. 경주 힐튼은 최근에 오픈한 곳은 아니라 나름 연식은 꽤 있다.  그래도 5성급호텔답게 관리는 잘돼있는 편이다.

 

요즘 에어비앤비 등도 매우 보편화가 되어있는데, 물론 좋은곳도 많지만 신뢰를 훼손하는 호스트들도 있는 건 사실이다. 이런 불상사가 싫다면 호텔에 숙박하는 게 가장 마음이 편하다. 에어비앤비도 가격이 많이 올라서 비수기 호텔과는 별 차이가 없는 것도 사실이다.

 

 

힐튼호텔 경주

경북 경주시 보문로 484-7 (신평동 370)

place.map.kakao.com

 

 

경주 힐튼 호텔 후기

운좋게 이번 경주여행에 좋은 가격에 힐튼 호텔을 예약할 수 있었다. 당일예약으로 좋은 가격이 있어서 10만원대에 예약했다. 조식은 1인당 현장결제시 45000원이고 미리 인터넷예약시에는 3만원대에 가능한 것으로 보인다. 우리는 아침을 많이 먹지 않아서 조식은 따로 결제하지 않았다. 힐튼 앞 2~3분 거리에 스타벅스가 있어서 간단한 차, 샌드위치 등을 쉽게 먹을 수 있다.

 

테라스 뷰

 

우리는 가장 기본룸인 디럭스 더블로 예약했고 킹사이즈 침대 1개가 놓여있었다. 객실 내부는 꽤 넓었다. 경주 힐튼은 보문단지 내에 있어서 뷰도 꽤 좋다. 삭막한 도시뷰가 아니라 나무가 많이 보이는 공원뷰? 정도 되는 것 같다. 보문단지 자체가 너무 비좁지 않게 조성이 잘 되어 있어서 쉬다 가기 참 좋은 곳이다. 복작복작한 황리단길 보다는 이곳이 조금 더 여유롭다.

 

 

경주힐튼 디럭스 더블룸

 

널찍한 침대가 1개 놓여있으며 방 공간은 꽤 여유로워서 사용하기 편했다. 침대 상태도 매우 중요한데, 매트리스도 꽤 괜찮아서 잠자기 편했다. 다음날 일어났을 때 뻐근함도 없었고 예민한 나도 잘 잤다. 

 

 

침대 좌측으로는 테라스와 함께 데스크 및 원형 테이블이 놓여있다. 이곳에서 티비보거나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전반적으로 위생이나 청소상태도 괜찮았다. 사실 여행가면 숙소에서는 거의 잠만 자는 편이라, 침대가 가장 나에게는 중요했다.

 

 

냉장고 위 선반에는 무료 물과 전기포트 등이 놓여져 있다. 칫솔, 면도기 등은 유료이다.

 

 

욕실 세면대

 

욕실도 꽤 널찍하고 깨끗하게 유지되어 있다. 세면대도 쓰기 편하고 좌우 공간도 넓다. 간혹 5성급이라도 화장실에서 안좋은 냄새 나는 경우가 있는데, 경주 힐튼은 화장실 냄새도 안나고 관리가 잘되어 있었다. 다만 아쉬운 점은 반신욕을 할 수 있는 욕조가 없다는 것이다. 그냥 샤워부스만 있다.

 

샤워부스

 

욕조가 있을 자리에 이렇게 샤워부스가 설치되어있다. 5성급 호텔 웬만하면 다 욕조가 들어가있는데 조금 의아했다. 이 방만 그런 것인지 모르겠는데 욕조가 꼭 필요하다면 욕조 유무를 확인해봐야 할 것 같다.

 

 

 

날씨가 추워 테라스에는 거의 안나갔지만, 따뜻한 날에는 여기서 차마시거나 맥주 마셔도 좋을 거 같다. 가을이라 곳곳에 단풍 든 나무도 보이고 높은 건물이 없어서 뻥 뚫린 뷰가 매우 괜찮았다. 힐링의 목적으로 경주를 방문한다면 경주 힐튼이 꽤 괜찮은 숙소가 될 것 같다.

 

추천글

 

부산 시그니엘 호텔 오션뷰 객실 내돈내산 후기

부산 시그니엘 호텔 방문기 올해는 여름휴가를 제때 가지 못한 터라 조금 늦은 9월 초에 다녀오게 되었다. 부산의 시그니엘 호텔을 평일로 조금 저렴하게 예약했다. 나름 미포항이 보이는 오션

raemia.tistory.com

 

 

경주 황리단길 초밥이 맛있는 일식집 사시스세소 후기

경주 황리단길 사시스세소 경주 황리단길에 위치한 일식집 사시스세소를 방문했다. 내가 원하는 초밥 메뉴와 국물 요리를 팔고 있어서 선택한 곳이다. 포털에서 평은 매우 좋았는데 중간에 그

raemia.tistory.com

 

 

경주 황리단길 운치있는 한옥 카페 청수당

경주 황리단길 카페 청수당 경주 황리단길에는 감성적이고 운치있는 식당과 카페가 즐비해있다. 그 중에서도 청수당은 여행객에게 인기가 많은 카페로, 주말에는 자리잡기도 힘들다고 한다. 한

raemia.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