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다이어트 / / 2023. 9. 13. 15:00

5년째 사용 중인 안구건조증 안약 디쿠아스 에스, 디쿠아폴 후기

반응형

저는 원래도 안구건조가 조금 있었는데 5년 전 라식수술을 하고 정말 심해졌어요. 그래서 안과에서 처방해주는 디쿠아스 에스 점안액을 계속 사용했습니다. 그냥 일반 인공눈물은 써봐도 더 건조하기만 한 거 같고 별로 효과가 없더라고요. 그래서 안구건조로 고생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될까하여 후기를 작성합니다.

 

안구건조제 처방 및 효능

 

사실 그동안은 디쿠아스 에스라는 이름의 점안액을 사용해 왔는데 이번에 안과 방문했더니 한미약품에서 나온 디쿠폴이라는 제품을 처방해주더라고요. 사실 원료는 모두 디쿠아포솜나트륨으로 성분은 비슷한 거 같아요. 실제로 사용해봤을 때도 큰 차이점은 못느꼈어요. 의사선생님 말로는 디쿠아 계열의 안약은 눈물의 양이 아닌 질을 개선해 준다고 하셨어요. 그래서 일반 안약과는 다르게 넣으면 효과가 좋게 느껴진다고 하더라고요.

 

참고로 일반 인공눈물 말고 안구건조제 안약은 병원 처방이 있어야 구매할 수 있어요.

 

다쿠아스 에스, 디쿠아폴 등 디쿠아포솜나트륨이로 성분 안약은 큰 규모의 병원의 경우 최대 6박스까지 처방해줘요. 규모가 작은 동네병원같은 경우 3박스가 한번에 받을 수 있는 최대 수량이에요. 그래서 한번에 많이 받고싶다 하면 병원에 미리 전화해서 1회 최대 몇박스까지 처방이 가능한지 확인하시고 방문해주세요.

 

제가 동네 병원 방문했을 때 3개월 이내 재방문하면 진료없이 안약 처방만 따로 받을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안구건조증 안약 가격

한박스에 60개가 들어있어서 꽤 오래쓸 수 있답니다. 저는 6박스 받아오면 5~6개월 정도는 쓰는 것 같아요. 가격은 6박스에 5만 3천원 정도입니다. 제가 디아쿠스 에스와 디쿠아폴을 여러번 구매해보면서 느낀 게  약국마다 가격이 조금 다른 느낌이 들었어요. 또는 주문 개수에 따라 또 가격이 달라지는 거 같더라고요? 어쨋든 디쿠아 oo 으로 시작하는 이름의 안약들이 가격이 조금 나가기 때문에 약제비 영수증을 챙겨서 꼭 실비 청구를 하세요!

 

안구건조증 안약 사용법

1회 1방울, 1일 6회 점안하라고 안내가 되어있어요. 중요한 것은 다른 안약과 병행하여 사용할 경우 최소 5분 이상 간격을 두고 넣으라고 하네요. 저는 디쿠아 종류의 안약만 쓰는데 사실 눈이 뻑뻑할 때 수시로 넣는답니다. 그러지 않으면 눈이 너무 건조하더라구요.

 

 

 

디쿠아폴 안약 상세

박스를 열면 6개씩 포장되어 있어요. 포장은 디아쿠스 에스와 비슷하네요~!

일반 안약과 모양은 비슷해요. 이런 조그만 안약같은 경우 잘못 보관하면 한번 넣고 잃어버리기 때문에 항상 같은자리에 두도록 해주세요.

 

 

안구건조증 개선 방법

안구건조증은 보통 나이가 들어가면서 오게 마련인데 저는 20대 후반에 라식수술을 하면서 부터 심해진 거 같아요. 아마 요즘엔 컴퓨터나 모바일 업무도 많고 해서 젊은 사람들도 안구건조증이 심한 경우가 많을 거에요. 제가 지금까지 알아낸 안구 건조증 개선 방법 공유들리게요.

  1. 컴퓨터, 티비, 핸드폰 되도록 하지 않기, 장시간 하더라도 1시간하고 5~10분은 반드시 눈 쉬어주기
  2. 눈 감고 눈알 굴리기 운동 자주하기(시계방향, 시계반대방향으로 번갈아가며 눈알을 굴려주면 안구건조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3. 자기 전 따뜻한 팩으로 눈 찜찔 해주기(안구 주변을 따뜻하게 찜질 해주면 안구 주변 혈액순환이 잘되고, 수분층을 덮어주는 기름층이 골고루 퍼져서 눈물의 수분이 빨리 증발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4. 업무나 오락 등 눈을 사용할 때 눈 자주 깜빡이기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