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 / 2023. 9. 6. 09:00

스테인리스 물빠짐 식기건조대 내돈내산 구매 후기

반응형

기존에 물받이가 있는 식기 건조대를 썼는데 여름이 되니 물비린내가 자꾸 나더라고요.아무래도 받침대에 물이 계속 고이면서 세균이 번식하는 것 같았어요.자주 퐁퐁으로 닦아줘도 그때 뿐, 냄새가 금방 올라와서 그릇에 뱄어요.

 

그래서 이번 기회에 식기건조대를 교체했습니다. 식기건조대에 관심이 없었는데 이번에 보니 물빠짐이 자동으로 되는 제품들이 있더라고요. 저도 식기건조대 물고임 때문에 고생했던지라, 바로 물빠짐 잘되는 건조대를 구매했어요.

 

저희는 식구가 적어서 1단으로 구매했어요. 물 떨어지는 받침대까지 스테인리스라 위생적이에요.

 

식기건조대는 이렇게 촘촘한 간격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그리고 수저나 칼 등을 건조할 수 있는 공간이 옆에 따로 붙어 있어서 좋았어요. 수저를 다 건조시켜서 수저통에 꽂을 수 있으니 수저통에도 물 안고이고 정말 편하더라고요.

 

컵을 말릴 수 있는 거치대도 3개가 있어서 컵 건조에도 좋아요. 예전엔 물컵에서 비린내가 많이 났는데 이렇게 따로 건조시키면 훨씬 좋을 거 같아요.

 

물빠짐이 자동으로 되는 점이 가장 좋았는데 이렇게 물 받침대가 경사지게 설치돼 있어요. 그래서 물이 또르르 흘러서 싱크대로 빠져나가는 구조에요! 이 좋은걸 왜 이제 알았을까요?ㅠ

 

 

물이 받침대에 고이지 않고 알아서 빠져나가니 물고임도 안생기고 냄새도 안나서 너무 좋아요.

 

참고로 저는 쿠팡에서 리빙해피 올스테인리스 모먼트 식기건조대 1단 짜리를 샀어요. 검색하시면 비슷한 제품 많이 나오니 참고해보세요. 식기 건조대 물비린내 때문에 걱정이시면 건조대를 바꿔보시는 것도 좋아요. 그리고 식기 건조대도 매일 식기들을 얹어놓고 쓰다보니, 일정 시간 지나면 정기적으로 교체하는 게 좋을 거 같아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