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디저트 / / 2023. 10. 30. 22:49

갤러리에 온듯한 감성 카페 강릉 리도커피

반응형

갤러리 느낌의 카페 강릉 리도커피

리도커피 내부

커피의 도시인 강릉은 카페도 정말 많다. 그래서 여러번 방문했음에도 불구하고 항상 새로운 카페가 생겨있다. 이번에는 강릉 시내에 있는 리도커피를 방문했다. 이 카페는 널찍한 공간과 갤러리 느낌의 인테리어가 특징인 카페이다. 마치 갤러리 중 한 곳에 와있는 듯한 느낌을 받았다. 테이블과 의자까지도 특색이 있고 깔끔하면서 감성있는 인테리어가 장점이다. 중앙시장에서도 가까워서 들리기 편한 위치에 있다.

 

 

리도커피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경강로2115번길 12 (옥천동 181)

place.map.kakao.com

 

 

강릉 리도커피 메뉴 추천

리도커피 메뉴

이곳의 시그니처는 너티 크림라떼이다. 가격은 5500원으로 시그니처 커피 치고는 괜찮은 가격같다. 우리는 너티 크림라뗴 하나와 무화과 에이드를 시켰다. 가을 시즌음료인 무화과 에이드, 무화과는 가을철에만 먹을 수 있어 드문 메뉴라 궁금했다.

 

강릉도 사실 인기있는 여행지가 되면서 물가가 많이 올랐다. 카페도 비싼곳은 6~7000원대도 많은데 이곳 가격은 관광지 카페 치고는 나름 합리적인 것 같았다. 특히 넛티크림라뗴처럼 시그니처 메뉴는 7~8000원 받는 곳도 많은데, 이 곳은 5000원대로 가격대가 부담스럽지 않아서 좋았다.

 

 

리도커피 메뉴

버터바와 크로플 등 베이커리도 몇가지 종류가 준비되어 있다. 우리는 식사 후라 디저트는 먹어보지 못해 조금 아쉬웠다. 다음 방문때는 꼭 먹어보고 싶었다. 디저트도 초코릿 무스와 약과크림치즈 쿠키 등 맛있는 메뉴로 구성되어 있었다.

 

강릉 리도커피 추천

넛티 크림라떼

코코아가루가 올라간 넛티 크림라뗴이다. 위에 고소하고 진한 견과류 크림이 올라간 라떼이다. 크림을 처음에는 그대로 떠먹었고, 그 이후에는 커피에 섞어서 마셨다. 크림만 먹어도 고유의 진하고 고소한 풍미가 느껴져서 너무 맛있었다. 몇스푼은 크림만 떠먹고, 나중에서 섞어먹으면 전체적으로 라떼가 크리미해지면서 맛있다. 넛티 라떼같은 경우 잘못하면 느끼한데 이곳은 느끼하거나 과한 맛이 아니라서 좋았다. 내가 먹어본 넛티 라떼 중 가장 맛있었다. 단, 넛티 크림라떼는 아이스만 가능하다.

 

 

무화과 에이드

무화과로 만든 에이드이다. 무화과로 청을 만들어서 맛을 낸 에이드이다. 과연 무화과를 에이드로 만들면 맛있을까? 의심이 들었는데, 마셔보니 의외로 너무 잘 어울렸다. 무화과 에이드, 왜 다른 곳에서는 안파는지 모르겠다. 너무 달지도 않고 톡톡 터지는 무화과씨의 식감도 너무 좋다. 생 무화과로 만든 청이라 다른 에이드보다 훨씬 건강한 맛이었다.

 

총평

넛티크림라뗴와 무화과 에이드

토요일 오후시간에 방문했었는데도 좌석은 꽤 널널한 편이었다. 아직 입소문이 덜 난건지, 숨겨진 보석같은 카페이다. 얼른 유명하기 전에 많이 다녀야겠다. 대체적으로 가격도 합리적이고 음료 퀄리티도 좋았다. 접근성 또한 시내 근처에 있어서 찾아가기 쉽다.

 

무엇보다 가장 인상적인 것은 카페의 인테리어였는데, 소위 말하는 인스타 감성의 카페이다. 감성샷을 건지고 싶다면, 강릉 리도커피를 추천한다. 공간도 넓고 좌석 간 여유도 많아서 인물사진 찍기도 적당할 것 같다. 또한 토요일에 방문했음에도 크게 붐비지 않았고, 조용해서 좋았다. 너무 사람이 많은 카페가 싫다면 강릉 리도커피를 추천한다.

 

추천글 - 호텔급 디저트가 있는 강릉 카페 오뽐므

 

강릉 카페 오뽐므 방문 후기 호텔급 디저트가 있는 카페

강릉 카페 오뽐므 오뽐므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단오장길 14 상가 1층 (노암동 724-12) place.map.kakao.com 강릉은 커피의 도시인 만큼 카페가 정말 많다. 하지만 입소문 난 데는 평일에도 웨이팅이 어

raemia.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