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 / 2023. 6. 29. 11:32

[강릉 맛집] 강릉 막국수 냉면 맛집 이가네 면옥

반응형

강릉 막국수 강릉 냉면 맛집 이가네 면옥

요약

1. 여름철에 시원한 막국수, 냉면 먹기 좋은 식당(개인적으로 맛있음, 특히 회냉면)

2. 주차장 완비

3. 음식 빨리 나옴

4. 배달도 가능

5. 바빠서 친절도는 약간 떨어지나 식사하는 데 아무 문제없음.

 

강릉도 원래 막국수가 유명해서 전통적으로 유명한 맛집들이 몇군데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최근에 방문한 이가네 면옥을 소개해드려요. 여기는 시내랑도 가까워서 접근성도 좋고 매장도 넓어서 회전도 빠른 게 장점이에요. 하지만 여름철에 워낙 막국수 냉면이 인기다 보니 평일에도 식당은 항상 사람들로 붐비더라구요. 그만큼 맛집이란 얘기겠죠? 저도 현지인에게 추천받은 곳인데 막국수와 냉면은 합격이에요!!

 

강릉 막국수 강릉 냉면 맛집 이가네 면옥 위치

주소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하슬라로 189 1층 (우)25507 지번 교동 1872-1

 

이가네면옥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하슬라로 189 1층 (교동 1872-1)

place.map.kakao.com

 

강릉 막국수 강릉 냉면 맛집 이가네 면옥 메뉴

이가네면옥 대표메뉴는 바로 명태회가 들어간 회냉면이에요. 꼬들꼬들해서 씹는 맛이 있어요. 꼬들꼬들해서 맛있긴 한데 치아가 약하신 분들에게는 추천하지 않아요. 근데 정말 맛있어요 ㅎㅎ 회비빔막국수도 있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면이 얇은 냉면을 더 선호해서 회냉면을 1번으로 추천드립니다.

 

 

강릉 막국수 강릉 냉면 맛집 이가네 면옥 리뷰

저희는 돼지수육 소자 1개, 회막국수, 회냉면 이렇게 주문했어요. 음식 나오는 시간은 생각보다 빨랐어요. 주문 후 10분 이내였어요.

기본 찬 세팅은 이렇게 나오고요. 돼지수육 사이드로 무말랭이가 아닌 회무침을 준답니다. 같이 먹으면 잘 어울려요.

제가 냄새에 되게 민감한데 돼지 수육은 맛있긴 한데 돼지 냄새가 살~짝 났어요ㅠ 만든 후 데워서 줘서 그런지... 다음에 오면 수육 대신 만두를 먹을 거 같아요.

기본 찬으로 나오는 무와 열무 김치입니다. 비빔냉면이나 막국수를 시키면 소스 자체가 간이 세서 김치나 무절임은 잘 안먹게 되는 거 같아요 ㅎㅎ 물냉 드시면 찰떡이죠.

일행이 시킨 회막국수에요. 막국수와 냉면 차이는 면발 굵기와 쫄깃함인데, 막국수는 냉면보다 훨씬 굵어요. 저는 막국수 면은 특히 더 배부른 느낌이라..(배에서 뿌는 거 같아요 ㅎㅎ) 냉면을 더 좋아해요..근데 물 막국수도 시원해서 좋아합니다 ㅋㅋ

제가 시킨 회냉면인데 면발이 확실히 가늘죠? 냉면 전문점에서 뽑은 이런 가늘고 약간 투명한 면이 정말 맛있는 거 같아요. 명태회가 약간 들어있고 빨간 양념이 올려져서 나와요. 참고로 차가운 육수도 달라고하면 주니, 비빔에 육수부어먹는 거 좋아하시면 참고하세요.

끊기 힘든 냉면은 잘라야 제맛이죠. 잘라서 회무침과 면발을 같이 먹으면 정말 꿀맛이에요 ㅎㅎㅎ 많이 맵지 않아서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어른들도 좋아하고 아이들도 좋아할 여름 메뉴죠. 강릉에 가신다면 더운 여름날, 시원한 막국수 냉면 꼭 드시고 오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