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디저트 / / 2024. 1. 1. 22:38

2024 스타벅스 푸른용 얼그레이 케이크 푸른용 헤이즐넛라떼 후기

반응형

2024 스타벅스 푸른용 케이크와 음료

 

2024년 푸른용의 해를 맞아 스타벅스에 푸른용 음료와 케이크가 출시되었다. 1월 1일부터 판매가 되고 있다. 푸른용모티브를 바탕으로 푸른색감이 들어간 음료와 시그니처 케이크가 몇종류 나왔다.

 

 

음료는 푸론용 클래식 밀크티와 푸른용 헤이즐넛 라떼가 출시되었다. 푸른색 폼은 치자를 활용한 얼그레이 폼이다. 가격은 톨사이즈 기준 푸른용 밀크 티 6200원, 푸른용 헤이즐넛 라떼 6300원이다.

 

 

케이크는 푸른용 얼그레이 쉬폰 케이크 그리고 푸른용 블루베리 수플레 케이크가 출시되었다.  푸른용 쉬폰 케이크는 7900원, 수플레 케이크는 7300원이다.

 

 

스타벅스 푸른용 얼그레이 쉬폰 케이크

 

푸른 색감의 크림을 올려 푸른용을 표현한 푸른용 얼그레이 쉬폰 케이크이다. 위에 케이크 크림으로 용의 모양을 형상화해서 꽤 그럴듯했다. 지점마다 모양이 제각각이던데 내가 갔던 곳의 푸른용 쉬폰케이크는 퀄리티가 꽤 괜찮았다.

 

 

용머리와 꼬리는 초콜렛으로 장식되어있다. 용 형상이 꽤 디테일하게 그려져 있어서 먹기가 아까울 정도였다. 용 머리는 화이트 초콜렛이다.

 

 

 

푸른용 얼그레이 쉬폰 케이크는 가볍고 부드러운 크림이 듬뿍 올라가있는 케이크이다. 빵보다는 크림의 양이 현저히 많은 케이크이다. 크림을 많이 안드시는 분들이라면 추천하지 않는다.

 

 

대신 크림자체는 느끼하지않고 매우 라이트한 느낌이다. 나도 크림을 많이 좋아하는 편은 아닌데 여기 올라간 크림은 너무 달거나 느끼하지 않고 깔끔한 맛이라 괜찮았다.

 

 

단면을 갈라보면 빵 중앙부에도 크림이 채워져있는 걸 볼 수 있다. 쉬폰케이크지만 쉬폰케익의 비율보다는 크림 비율이 훨씬 높은 케이크이다. 안쪽 쉬폰빵은 얼그레이 맛이 나는데 기존 스타벅스 케이크에는 없는 맛이라 새로웠다. 크림만 조금 줄여서 출시해도 참 좋을 것 같다.

 

 

푸른용 헤이즐넛 라뗴

 

치자로 색을 낸 얼그레이 폼이 들어간 헤이즐넛 라떼이다. 사실 푸른색이 식욕을 떨어뜨리는 색감이라 맛이 없으면 어쩌지 걱정을 했다. 하지만 푸른색 폼의 향이나 맛이 강하지 않고 부드러워서 커피와도 꽤 잘 어울렸다.

 

 

무엇보다 색감이 은은한 푸른색이라 먹기에도 거부감이 없었다. 처음에 나오면 이렇게 우유-커피-얼그레이폼으로 층이 져서 나오는데 잘 저어서 마시면 된다. 헤이즐넛 라떼와의 조화가 꽤 괜찮아서 또 한번 먹지 않을까 싶다.

 

 

 

생각보다 맛있었던 2024 스타벅스의 푸른용 디저트와 음료 후기였다. 케이크도 크림이 너무 많은 것만 제외하면 기존 스타벅스 케이크와 견줄 만큼 맛이 꽤 좋았다. 음료 또한 헤이즐넛과 푸른색 얼그레이 폼이 잘 어울려서 또 먹고 싶은 맛이었다.

 

맛집 관련글

 

투썸플레이스 크리스마스 케이크 먹어본 후기

투썸플레이스 크리스마스 케이크 투썸플레이스에서 12.17(일)까지 사전예약자에 한해 10~15% 케이크 할인 행사를 진행했다.투썸에는 매우 다양한 크리스마스 특별 케이크가 있었다. 기존 스트로베

raemia.tistory.com

 

 

서울 3대 크로아상 맛집 테디뵈르하우스 더현대점

테디뵈르 하우스 서울 3대 크로아상 맛집이라고 알려진 테디뵈르 하우스. 원래는 용산역 근처에 처음 오픈한 곳인데 유명세를 타고 더현대까서 입성했다. 워낙 평일 오후에도 웨이팅이 길다는

raemia.tistory.com

 

 

서브웨이 시즌한정 랍스터 샌드위치 직접 먹어본 후기

서브웨이 랍스터 샌드위치 12월에 서브웨이에서 시즌한정 메뉴로 랍스터 샌드위치가 출시되었다. 랍스터&쉬림프 하프앤하프 메뉴도 있다. 새우나 랍스터 등 갑각류를 좋아해 비싼 가격이지만

raemia.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