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디저트 / / 2024. 2. 15. 22:22

밀레의 공방 페스츄리 약과 먹어본 후기

반응형

약과 추천 밀레의 공방 페스츄리 약과

 

마켓컬리에 판매 중인 밀레의 공방 페스츄리 약과를 사봤습니다. 꾸덕한 전통약과가 아닌 페스츄리처럼 바삭한 식감이 특징인 약과이다.

 

 

마켓컬리에 8천원대에 구매하였다. 용량은 200G이며 약과가 꽤 많이 들어있다. 포크로 먹는 거 보다는 그냥 손으로 집어먹는 편이 더 깔끔하다.

 

 

 

칼로리는 100G 당 약 500Kcal로, 이거 한통을 먹으면 거의 1000kcal를 섭취하는 꼴이다. 크기는 작지만 칼로리는 엄청나므로 너무 먹지 않도록 조심해야한다. 하루에 10조각 이내로 먹는 게 좋을 듯하다.

 

 

겉면은 쫀득한 조청이 발라져있다. 끈적끈적해 서로 엉겨붙어 있으나 손으로 떼면 쉽게 뗴진다. 중간 중간 뿌려진 고소한 깨도 일품이다.

 

 

기름에 튀겨서 만든 약과지만, 기름 쩐내가 거의 느껴지지 않아 좋았다. 아무래도 좋은 기름, 깨끗한 기름을 써서 만들어진 듯하다.

 

조청도 무지막지하게 단 맛이 아니라 은은하게 단 맛이라 2~3개를 한번에 먹어도 물리는 느낌은 잘 없다.

 

 

 

한입에 먹기 딱 좋은 크기로, 자칫 잘못하면 4~5개는 쉽게 먹게되어 칼로리 섭취가 늘어날 수 있으니 조심해야한다.

 

그만큼 맛있고, 물리지 않는 약과이다.

 

 

안쪽은 페스츄리처럼 여러겹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겉은 촉촉하고 안은 바삭하다. 생각보다 딱딱하진 않아서 치아에 큰 무리없이 먹을 수 있다. 다만 동그란 모약의 촉촉한 약과 비하면 딱딱한 편이다.

 

 

약과를 제돈주고 사먹은 건 정말 오랜만이다. 옛날에 할머니가 만들어준 수제 약과에 매우 가까운 느낌이었다. 크게 달거나 기름지지 않아서 좋았다.

 

 

관련글

 

2024 스타벅스 푸른용 얼그레이 케이크 푸른용 헤이즐넛라떼 후기

2024 스타벅스 푸른용 케이크와 음료 2024년 푸른용의 해를 맞아 스타벅스에 푸른용 음료와 케이크가 출시되었다. 1월 1일부터 판매가 되고 있다. 푸른용모티브를 바탕으로 푸른색감이 들어간 음

raemia.tistory.com

 

 

어쩌다 사장3 대게라면 컵라면으로 먹어본 후기

어쩌다 사장 3 대게라면 어쩌다사장3에서 배우 조인성이 끓이는 대게라면, 항상 볼때마다 너무 맛있겠다고 생각했다. 그러던 중 대게라면이 출시되었다는 소식을 들었다. 봉지라면은 이마트에

raemia.tistory.com

 

 

서울 3대 크로아상 맛집 테디뵈르하우스 더현대점

테디뵈르 하우스 서울 3대 크로아상 맛집이라고 알려진 테디뵈르 하우스. 원래는 용산역 근처에 처음 오픈한 곳인데 유명세를 타고 더현대까서 입성했다. 워낙 평일 오후에도 웨이팅이 길다는

raemia.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