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 / 2023. 8. 8. 10:00

핫한 여름 아이템 로에베 라탄백 내돈내산 사용 후기

반응형

얼마전부터 여름 핫한 패션 아이템으로 라탄백이 급부상했는데요.

매년 살까말까 고민하다 올해 드디어 저도 라탄백을 마련했어요.

저는 이 라탄백을 올해 3월에 구매했는데, 지금까지 사용해본 후기를 알려드릴게요.

 

 

라탄백이란?

흔히 라탄백은 열대지방의 야자나무 줄기를 건조한 후 엮어서 만든 가방이에요. 질기고 내구성이 좋은 것이 특징이랍니다. 또 라탄이 주는 내츄럴함과 시원한 느낌은 여름 휴양지와도 잘 어울려요. 아마 이런 라탄백을 여름 휴양지에서 많이 보신 적 있으실 거에요.

 

요즘에는 휴양지에서뿐만 아니라 일상에서도 패션아이템으로 자리잡아 대중적인 가방이 되었어요. 한여름뿐 아니라 봄이나 가을까지도 요즘은 많이 라탄백을 드시더라구요.

 

 

 

라탄백 구매시 주의할 점

라탄백 고를 때 실물로 꼭 제품을 확인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특히 각진 모양이 아닌 바스켓 형태의 라탄백은 제품마다 모양이 상이할 수 있어요. 수작업으로 제작하기 때문에 좌우 비대칭이 있는 제품들도 있습니다. 그래서 눈으로 직접 확인하시고 모양 및 마감이 준수한 것으로 고르시면 좋습니다.

 

또한 라탄백은 여름에 사시면 안되고 겨울이나 봄에 구매하셔야 해요. 여름에는 품귀현상으로 품절 상품이 많거나 주문 후 수령까지 오랜 기간이 걸립니다.

 

 

로에베 라탄백 사용 후기

품명: 로에베 스몰 바스켓백
가격: 구입당시 60만원대 (현재 720,000원)

 

1. 넉넉한 수납력

크기는 스몰백이지만 가방 형태가 약간 둥근 바스켓 형태가 은근히 소지품이 많이 들어가요. 저는 작은 양산, 지갑, 선글라스, 핸드크림 넣어서 다니고 있어요.

 

2. 높은 활용도

라탄백은 내츄럴한 컬러라 거의 모든 옷에 잘 매칭이 돼요. 또한 로에베 라탄백은 가방이 각이 잡혀있고 세련된 느낌이라 출근할 때 매도 크게 무리가 없어요. 저는 주말, 평일 할 것 없이 잘 들고 다닙니다. 또한 캐쥬얼, 세미정장, 스포티한 옷차림에도 두루두루 잘 어울려서 활용도가 정말 높아요. 특히 휴가 가거나 여행갈 때 기분내기도 좋습니다.

 

 

3. 튼튼한 내구성

라탄 소재가 생각보다 단단하고 오염에도 강해요. 또한 모양 변형도 거의 없어서 편하게 바닥에 막 내려놓기도 한답니다. 구매 전에는 때가 탈까봐 걱정했는데 생활 오염은 거의 없습니다. 뭘 쏟아도 그냥 닦으면 될 거 같아요. 비맞아도 끄덕 없어서 저는 비오는 날에도 잘 가지고 다닙니다.

 

 

 

4. 유행타지 않는 디자인

로에베 라탄백 이 모델은 출시된지 꽤 되었는데 이제는 어느정도 스테디한 아이템으로 정착한 거 같아요. 그래서 가격은 좀 비싸지만 유행없이 오래 들 수 있을 거 같아 구매하게 되었어요. 라탄백 구매를 고민하고 계시다면 마음에 드는 좋은 상품으로 구매하셔서 오랫동안 쓰시면 좋을 거 같아요.

 

 

드래곤디퓨전과 로에베 비교

라탄백은 타 브랜드에도 많이 출시되고 있는데요. 제가 구매 전까지 고민했던 브랜드가 드래곤 드퓨전입니다. 드래곤 디퓨전도 대중적인 디자인으로 인기가 많은데요. 제가 로에베를 선택한 이유는 드래곤 디퓨전 경우 모양은 라탄백인데 가죽소재더라고요. 그리고 미니사이즈 빼고는 가죽소재라 가방 밑부분이 늘어짐이 심하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드래곤디퓨전 가격이 생각보다 로에베랑 크게 차이가 없었어요. 20만원 정도? 저는 그 가격이라면 명품 브랜드인 로에베를 사자는 마음이 들었어요. 그래서 고민하다 결국 로에베 라탄백으로 구매했습니다. 이것은 저의 개인적인 기준이며 드래곤 디퓨전도 한번은 들어보고 싶은 가방이긴 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